[News] <로이어 프로파일> ‘개척가’ 정호석 세움 대표변호사, 스타트업 자문 동반자 (2025-07-25, 더벨)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의 정호석 변호사가 2025년 7월 25일 (금), 더벨의 <로이어 프로파일>에 스타트업 자문의 개척가이자 든든한 동반자로 소개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더벨의 <로이어 프로파일>은 벤처 생태계에서 자금조달, 투자계약, 인수합병(M&A), 구조조정 등 VC와 스타트업을 둘러싼 다양한 법률 이슈를 다뤄 온 핵심인력을 조명하고 있습니다.

더벨은 본 기사에서 법제도가 부재한 초기 시장에서 스타트업이 법적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길을 안내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법적 근거와 논리를 함께 만들어가는 법률 전문가의 역할에 주목하며 SEUM의 정호석 변호사를 소개하였습니다.

SEUM의 정호석 변호사는 더벨과의 인터뷰를 통해 SEUM을 설립한 계기와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13년간 경험한 수많은 자문 사례 중 웹툰 플랫폼 ‘레진코믹스’와 가상자산거래소 ‘코빗’ 자문 사례를 가장 기억에 남는 대표 트랙레코드로 언급하였습니다. 국내에 없던 사업이나 사회 변화에 도움을 줬거나, 규제가 전무한 산업에 대해 해외 사례까지 살피고 법적 의견을 제공했던 점들을 되짚으며 “최대한 사업을 잘 할 수 있도록 회사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을 많이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