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후기] 법무법인 세움, 고객초청행사 ‘2024 세상을 움직이는 밤(세움밤)’ 성료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이 12월 5일 (목), SEUM과 함께 성장해 온 고객사들을 초청한 네트워킹 행사 <2024 세상을 움직이는 밤(이하 ‘세움밤’)>을 진행하였습니다. 세움밤 행사는 2015년 ‘SEUM 네트워킹 파티’ 이후 약 9년만에 진행하는 고객초청 행사로, 주요 투자사, 대기업, IT/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12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세움밤 행사는 SEUM 정호석 변호사의 웰컴 스피치 <13년째 세상을 움직이는 ‘세움’의 이야기>로 시작을 열었습니다. 정호석 변호사는 SEUM이 걸어온 길을 되짚고, 고객사와 함께 이루어 낸 성과들을 회고하며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어 SEUM의 오랜 고객이자 2024년 7월 기술특례상장으로 코스닥에 입성한 주식회사 아이씨티케이(ICTK)를 이끄는 이정원 대표의 <기술 기업의 상장 이야기> 특별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정원 ICTK 대표는 창업과 실패를 되풀이하며 기술 기업으로서 10여 년간 어떻게 상장을 준비했는지, 그리고 어떤 방식과 단계를 거쳐 기업을 운영하였는지 등 많은 정보를 공유하였습니다.

두 번째 특별 강연은 임동민 인디이콘리서치 대표가 <트럼프 2,0 – 신자본주의 시대의 개막>을 주제로 준비하였습니다. 경제 분석 및 전망 전문가로서 다가오는 2025년에 어떤 세계 경제 흐름이 예상되는지 살펴보고 그에 맞춘 경영 방향 등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특별 강연 이후에는 준비된 식사와 함께 담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마지막 세션으로 많은 참가자 분들이 가장 기대한다고 말한 투자자들의 토크타임이 진행되었습니다. SEUM의 정호석 변호사가 모더레이터로, 패널로는 최재웅 퓨처플레이 전무, 홍성욱 해시드 파트너, 하영수 크로스로드파트너스 상무 등 주요 투자사를 대표하는 심사역들이 직접 ‘2024년 투자 시장 현황’ 및 ‘기업에 투자할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 ‘2025년 투자업계 전망’ 등의 질문에 진솔하고 통찰력 있는 답변을 들려주었습니다.

이후에는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며, 투자나 제휴 등에 대한 간단한 미팅을 갖거나 명함을 교환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를 마무리하며,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SEUM의 고객사이자 대한민국 뷰티업계를 이끄는 인플루언서 이사배가 운영하는 K뷰티 브랜드 ‘투슬래시포’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주류 브랜드 ‘카브루’에서 선보이는 하이볼, 뜻 깊은 순간을 나누기에 좋은 ‘청명주 세트’ 등을 전하였습니다.

2012년 국내 최초 스타트업을 위한 로펌으로 출발한 SEUM은 스타트업과 IT기업에 최적화된 법률 서비스를 13년째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SEUM은 투자/인수합병, 인공지능(AI), 블록체인/가상자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굳건히 다지며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믿음직한 법률 파트너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