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 코스닥 상장사 ‘한국항공우주산업’의 AI 기반 국방 합성 데이터 솔루션 기업 ‘젠젠에이아이’ 지분 투자 자문 제공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은 코스닥 상장사 ‘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Korea Aerospace Industries, LTD., 이하 'KAI')’가 인공지능(AI) 기반 국방 합성 데이터 솔루션 기업인 주식회사 젠젠에이아이(GenGenAI, 이하 '젠젠에이아이')의 지분 약 10%를 확보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법률 자문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KAI는 젠젠에이아이의 2대 주주가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젠젠에이아이’는 2022년 설립된 생성형 AI 기술 스타트업으로 ‘방산혁신기업 100’의 AI 분야에 선정되고, CES2025에서 합성데이터 생성 플랫폼 ‘젠젠스튜디오(GenGenStudio)’로 AI 분야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그 기술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KAI는 국내 항공우주 및 방산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는 기업으로,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젠젠에이아이의 고품질 합성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미래 공중전투체계의 핵심인 AI 파일럿 기술 고도화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KAI는 이번 젠젠에이아이 지분 인수뿐만 아니라, AI 빅데이터 기업 ‘코난’, AI 위성영상분석 기업 ‘메이사’, 의사결정 AI 전문기업 ‘펀진’ 등의 다양한 기업에 투자하며 AI 기술역량 또한 지속 강화하며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 바로가기

SEUM은 기업 인수 및 투자와 AI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상장사인 KAI가 AI 전문기업 젠젠에이아이에 지분 투자하는 거래의 전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본 업무는 SEUM의 변승규, 김정우, 손웅, 정천교, 박세종 변호사가 수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