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후기] 변승규 변호사,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 교육프로그램 내, 스타트업 법률강연 연사로 참석

법무법인 세움(이하 'SEUM')의 변승규 변호사가 부산의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콜즈다이나믹스(Collzdynamics)가 주관하는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 교육프로그램'에서 스타트업 법률강연에 연사로 참석하였습니다. 

해당 강연에는 선도벤처연계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은 물론, Collzdynamics에서 운영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부스타락셀'을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 등 25개팀이 참석하였습니다.


Collzdynamics는 지역스타트업 생태계가 미비하던 2013년부터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지역 창업선도대학과 함께 지역 대표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인 '부스타락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llzdynamics는 단순히 창업실무를 경험하고 트렌드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부산의 문화를 반영한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주력하고 있는 부산 지역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SEUM의 변승규 변호사는 그 동안 300여개의 투자사, 컴퍼니빌더, 스타트업과 관련된 법률 자문을 수행한 이력을 바탕으로, 투자 및 일반 계약에 대한 이론과 단계 등에 상세히 설명하였습니다. 특히 실제 법률자문을 수행한 사례들을 언급하며, 스타트업이 법률적으로 유의해야 할 부분에 대해 강조하였습니다.